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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정보

에코마케팅 주가와 환율 변동 경제 리스크 평가

by 유후후훅 2023.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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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는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선택하기 전에 현재 기업의 현황과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코마케팅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두었으니 투자 결정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에코마케팅 기업 개요

에코마케팅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김철웅, 안보근(각자대표) 이며 설립일은 2003/03/24, 주식 상장일은 2016/08/08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 265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343, 14층(논현동, 포바강남타워)입니다.

 

최근 뉴스

에코마케팅, 안다르 성장만으론 부족한 주가 반등 트리거-NH (inews24.com)

 

에코마케팅, 안다르 성장만으론 부족한 주가 반등 트리거-NH

목표가 1.3만→1.15만 '하향' NH투자증권이 13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안다르는 완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주가 반등 트리거로는 부족하다며 확실한 글로벌 진출에 따른 성장세가 필요하다고 조

www.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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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에코마케팅는 미디어 기업으로 현재 주가는 9,630원이며 전일 대비 -0.21%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김철웅(외 6인)이 지분 44.1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시가 총액은 3117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32,368,029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4.71% 이며 장중 거래량은 54,560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744억 원, 영업이익은 566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1,021원이며 에코마케팅 주식 배당수익률은 3.22% 입니다.

에코마케팅 가치 분석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에코마케팅는 전체 기술주 2,056개 기업 중 1,325위 등급인 상위 39.39%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33개 기업 중 13위 등급인 상위 39.39%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13개 기업 중에서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22.57%, 대표 섹터 상위 36.36%, 대표 테마 6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식 결론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으로 영역 확장>

 

-2003년 3월 설립된 동사는 국내 1위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핵심 사업 영역을 '비즈니스 부스팅'으로 확장하였음. 광고주의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 전략부터 캠페인 기획, 광고물 제작, 미디어 바잉, 성과 측정, 데이터분석까지 디지털마케팅의 전 영역을 담당. 2021년 6월 인수한 자회사 안다르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는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로 2023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애슬레저부문 2년 연속 1위 기록.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5.4% 감소, 당기순이익은 21% 감소. 현재 쿠팡에는 주력 제품들이 각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으며, 쿠팡 온라인 광고 집행으로 당사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여 카테고리 내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 2023년에는 클럭, 몽제, 티타드 각 브랜드별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의 다각화 및 새로운 매출 동력으로 활용할 예정.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관찰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큰 매수 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주식을 사는 큰 주체인 개인 투자자도 각자의 투자 선택이 다르므로 가장 약한 세력으로 간주됩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투자 전략의 부재가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패배한 원인이었습니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르며, 세력이 약해도 어떤 주식을 사고 팔아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의 경향은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의 움직임을 따르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며, 외국인의 매수는 종종 허수이고 개인의 단기 거래는 기관과 비슷합니다.

 

이상적인 투자 전략은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는 종목을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해당 종목이 매력적이라는 뜻입니다. 주식의 전망 분석에는 기업체의 상태 조사와 시장에서의 위치 파악,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 분석이 필수이며, 이로 인해 수익의 가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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